전체 > 문화
압도적 피아노 선율, 서울시향 ‘브람스 협주곡 2번’ 무대 기대감 폭발

이번 무대의 하이라이트는 브람스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이다. 낭만주의 음악의 정수를 보여주는 이 작품은 피아노와 관현악이 균형감 있게 대화를 나누는 교향곡적 규모를 자랑한다. 약 50분에 걸쳐 연주되는 이 대작은 압도적인 피아노 솔로와 세밀한 테크닉, 그리고 강인한 체력과 집중력을 요구하는 곡으로, 게르스타인의 탁월한 연주력이 기대된다.

키릴 게르스타인은 2001년 루빈스타인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이자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상주 음악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스포트라이트 아티스트로 활약하며 세계 클래식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그는 바흐에서 아데스에 이르는 폭넓은 레퍼토리를 소화하는 데다, 버클리 음대에서 최연소로 재즈를 전공했던 이색적인 이력으로 ‘팔색조 피아니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부 공연에서는 올해 탄생 100주년을 맞은 현대음악의 거장 피에르 불레즈의 제자로서 현대음악 해석에 뛰어난 데이비드 로버트슨의 지휘 아래, 핀란드의 작곡가 장 시벨리우스의 교향곡 7번과 미국 작곡가 존 애덤스의 ‘원자 폭탄 박사’ 교향곡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존 애덤스의 작품은 한국 초연으로 선보여 음악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시벨리우스의 교향곡 7번은 전통적인 4악장 형식을 탈피한 단악장 구성으로, 화려한 기교보다 자연의 고요하고 웅대한 흐름을 음악으로 담아낸 독창적 걸작이다. 이 작품은 시벨리우스가 평생을 바친 마지막 교향곡으로, 자연과 인간의 내면을 깊이 탐구한 점에서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닌다.
이어지는 존 애덤스의 ‘원자 폭탄 박사 교향곡’은 오페라 ‘원자 폭탄 박사’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이 곡은 오페라의 주인공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대표 아리아 ‘내 마음을 두드리소서’(Batter My Heart)를 비롯해 오페라 속 다양한 장면을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재구성했다. 약 25분 길이의 단악장 형식으로, 핵무기 개발을 주도한 오펜하이머의 내면 갈등과 절망, 고뇌를 음악적으로 극적으로 표현해 현대사와 인간 심리의 무게를 담아냈다.
서울시향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낭만주의부터 현대음악까지 폭넓은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는 자리”라며 “키릴 게르스타인의 빼어난 연주와 데이비드 로버트슨 지휘 아래 완성도 높은 무대를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팬들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 애호가들에게 깊은 감동과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3일과 24일 각각 롯데콘서트홀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예매가 진행 중이며, 서울시향 공식 홈페이지와 예매처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무대는 클래식 음악의 정수와 현대음악의 진수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드문 기회로, 음악 애호가들의 큰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