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여가
쇼핑은 가라, 놀이가 온다... 하루 2만명이 몰리는 '도파민 충전소'의 정체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마니아'를 겨냥한 매장들이다. 경기 불황에도 취미 생활에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덕후'들을 위한 공간이 대거 입점했다. 입구에서 바로 만나는 닌텐도 스토어는 기존 6층에서 3층으로 이전하며 규모를 3배 가량 확장했다. 국내 닌텐도 매장 중 가장 큰 이 공간에서는 '스위치2'와 같은 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고, '피크민', '젤다' 등 인기 IP의 굿즈도 대폭 늘렸다.
그 옆에는 일본 유명 게임 제작사 스퀘어에닉스가 국내 최초로 4개월간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퀘스트' 등으로 유명한 이 제작사의 매장이 한국에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귀멸의칼날', '하이큐!!', '드래곤볼', '원신' 등 유명 애니메이션과 게임 굿즈를 정식 수입하는 SMG의 매장도 대형 유통사 최초로 입점했다. 특화 피규어 전문점 '코토부키야' 역시 국내 최초로 아이파크몰에 매장을 열었다.
도파민 스테이션은 지난 1년간 780여 건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검증된 브랜드들을 정식 매장으로 입점시키는 전략을 펼쳤다. 기계식 키보드 브랜드 '스웨그키'가 대표적인 사례다. 아이파크몰은 '아키페(아이파크몰 키보드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한 후 정식 매장으로 선보였다. 이곳에서는 키보드 마니아들이 직접 타건을 해보며 비교할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다. 괴근식물 매장 '웨트룸' 역시 팝업스토어 성공 후 정식 매장으로 자리 잡았다.

식음(F&B) 매장들도 팝업스토어를 통해 검증받은 브랜드들이 많다. 유튜버 '와인킹'의 첫 정식 오프라인 매장 '와인킹의 와인무'는 세 차례 팝업스토어 성공 후 정식 매장으로 입점했다. 이곳은 와인 판매뿐 아니라 무료 시음과 어울리는 음식도 함께 제공하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 외에도 이탈리아 남부 베이커리 콘셉트의 '아모르 나폴리'가 유통사 최초로 입점했고, 여수 수제 딸기모찌 전문점 '서녹씨'도 수도권 첫 매장을 열었다.
아이파크몰은 각 입점 브랜드와 일주일, 3개월, 6개월 등 다양한 계약 기간을 설정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방문객들에게 매번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며, 백화점 3사 관계자들이 벤치마킹할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도파민 스테이션은 지난 6월 프리오픈 이후 평일에도 일 평균 방문객 2만 명을 넘어서는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피규어 전문점 코토부키야, 괴근식물 전문점 웨트룸 등 여러 매장이 하루 평균 1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이에 아이파크몰 측은 올해 외형 매출액이 6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21년 3250억원에서 2024년 5420억원으로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