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정치브리핑
"내가 피해자다" 소란 피운 유튜버 전한길, 뻔뻔하게 전당대회 출입 요구

이날 전씨는 예고 없이 김문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농성 중인 중앙당사 앞을 찾아와 김 후보 옆에 앉았다. 그는 이전 전당대회에서 발생한 소란에 대해 "전한길이 오히려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전씨는 대구·경북 지역 합동연설회에서 특정 후보를 향해 "배신자"를 연호하며 소란을 일으켰던 것에 대한 비판을 받자, "그때 혼란을 가져온 것은 최고위원 후보로 나갔던 김근식 후보"라고 책임을 전가했다.
전씨는 '탄핵 반대파'로 알려진 김문수 후보와 장동혁 후보에 대해서는 "다 훌륭한 지도자"라고 칭찬했지만, '탄핵 찬성파'인 안철수 후보와 조경태 후보에 대해서는 "자꾸 내부 총질한다"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러한 발언은 그가 특정 정치 성향을 지지하고 있음을 드러내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전씨는 갑자기 목소리를 높이며 시민단체를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광복절 특별 사면을 언급하며 "민주 시민이면 이런 독재에 대해서 한 마디 해 보라고"라며 삿대질을 하고 소리쳤다. "윤미향이 3년 받았잖아. 조국 3년 받았잖아. 경실련이나 참여연대 한 소리 내는 거 봤어요? 그들에게 묻고 싶어요. 민주주의가 있냐 너희들? 이게 정의냐? 니들에게 시민이 어딨냐?"라고 격앙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전씨의 주장과는 달리, 경실련과 참여연대는 이번 광복절 특별 사면에 대한 비판 논평을 이미 발표한 상태였다. 이는 전씨가 사실 확인 없이 시민단체를 비난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전씨의 이러한 행동은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으며, 그의 전당대회 출입 허가 요구에 대해 당 지도부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된다. 이전 합동연설회에서 소란을 일으킨 전력이 있는 만큼, 당 내부에서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