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여가
조선의 왕이 된 듯, 경복궁 밤거리를 거닐어 보세요!

이번 야간 관람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광화문을 시작으로 흥례문, 근정전, 사정전, 강녕전 등 경복궁의 주요 전각들을 자유롭게 거닐며 조선 왕실의 품격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다. 특히, 왕실의 화려한 잔치가 열렸던 연못 위의 누각, 경회루는 밤의 조명 아래 더욱 신비로운 자태를 뽐내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할 것이다. 또한, 왕비가 거처하던 교태전 영역까지 공개되어, 왕실 여성들의 삶의 공간을 엿볼 수 있는 귀한 기회를 제공한다. 어둠이 내린 궁궐 곳곳에 드리워진 은은한 조명은 낮과는 또 다른 고요하고도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마치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경복궁 야간 관람의 백미는 단연 전통문화 공연이다. 9월 11일에는 강녕전에서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이 특별한 공연을 펼쳐, 어둠 속에서 더욱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들의 연주는 시각 장애를 극복하고 오직 소리에 집중하여 빚어내는 아름다운 선율로, 조선 시대 궁중 음악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어 9월 17일부터 20일까지는 국립국악원 소속 연주자들이 수정전에서 '여민락', '수룡음', '대취타' 등 우리 전통 음악의 명곡들을 들려주며 고궁의 밤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궁궐의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어우러지는 전통 음악은 방문객들에게 오감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7시에는 조선시대 국왕과 왕비, 왕세자의 모습을 재현한 '왕가의 산책' 행사가 열린다. 전통 복식을 갖춰 입은 배우들이 궁궐 곳곳을 거닐며 마치 살아있는 역사 속으로 들어온 듯한 생생한 장면을 연출한다. 방문객들은 왕실 가족의 행렬을 직접 마주하며 조선 시대 왕실의 위엄과 일상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이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선 몰입감 있는 역사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경복궁 야간 관람 입장권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하루 관람권 판매 수량은 3,000매로 제한되며, 한 사람당 최대 4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외국인 관람객은 별도로 관람 당일 광화문 매표소에서 현장 발권할 수 있어 편의를 더했다.
한편, 특정 대상에게는 무료 관람의 혜택이 주어진다. 아름다운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관람객, 만 6세 이하의 어린아이(단, 보호자는 반드시 예매해야 함),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 그리고 국가유공자 본인과 그 배우자는 별도의 입장료 없이 경복궁 야간 관람을 즐길 수 있다. 무료 관람 대상자는 흥례문에서 신분증 등 해당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입장 가능하다. 관람 요일과 관련하여, 경복궁 야간 관람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운영되지 않으므로, 방문 계획 시 이 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가을밤, 고즈넉한 경복궁에서 펼쳐지는 역사와 문화의 향연은 도심 속에서 지친 현대인들에게 특별한 힐링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아름다운 조명 아래 되살아난 조선의 숨결을 느끼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길 권한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