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여가
SNS 난리 난 현실 속 오즈 여행, 에버랜드에서 만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올가을 개최할 가을축제 ‘에버랜드 오브 오즈(The Everland Of OZ)’가 공개되면서 방문객과 온라인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축제는 9월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테마파크 전체를 판타지 소설 ‘오즈의 마법사’ 세계관으로 꾸미는 것이 특징이다. 에버랜드는 사전 공개한 티저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의 기대감을 극대화하고 있다.에버랜드가 지난 16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티저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기록했다. 영상에는 에메랄드빛 도시와 보랏빛 성이 대비되는 판타지적 풍경이 담겼으며, ‘당신의 모험은 어느 쪽인가요?(Pick Your OZ)’라는 문구를 삽입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어 20일에는 에버랜드의 대표 캐릭터인 레니, 라라, 베이글이 각각 겁쟁이 사자, 도로시, 양철 나무꾼으로 변신한 일러스트 티저가 공개되면서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제가 이어졌다. 네티즌들은 “에버랜드에서 오즈의 마법사라니!”, “에메랄드시티와 블러드시티 둘 다 가고 싶다”, “올해 가을은 오즈 축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축제는 오즈의 마법사 세계관을 충실히 재현한 테마존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에버랜드 측은 방문객들이 실제로 소설 속 도로시와 친구들의 모험을 따라가며 즐길 수 있도록 ▲에메랄드시티 ▲블러드시티 등 상반된 테마의 구역을 마련했다. 에메랄드시티는 화려하고 환상적인 도시 분위기를 구현한 공간으로, 방문객들은 녹색 빛으로 빛나는 건물과 길을 따라 소설 속 모험을 체험할 수 있다. 블러드시티는 강렬한 보랏빛과 다채로운 조명을 활용해 모험의 긴장감과 신비로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 두 테마존을 오가며 방문객들은 각기 다른 모험과 경험을 선택할 수 있어, 단순히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여정을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축제의 모티프가 되는 ‘오즈의 마법사’는 1900년 출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판타지 소설이다. 작품은 회오리바람에 휘말린 소녀 도로시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 겁쟁이 사자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에버랜드는 소설 속 주요 요소와 캐릭터를 그대로 옮겨와, 방문객들이 직접 도로시와 동행하며 모험을 체험하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주요 놀이시설과 전시 공간을 소설 속 장면과 연결했으며, 테마파크 곳곳에 캐릭터와 관련된 포토존, 상호작용형 체험 공간, 이벤트 부스를 설치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단순히 테마존을 즐기는 것을 넘어 방문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에버랜드는 축제 기간 동안 주간과 야간 각각 다른 분위기와 체험을 제공하며, 낮에는 화사한 색감과 자연광을 활용한 사진 촬영과 모험 체험을, 밤에는 조명과 특수 효과를 통해 판타지 세계의 몰입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에메랄드시티에서는 도로시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미니 공연과 퍼레이드가 진행되며, 블러드시티에서는 빛과 소리로 구현한 판타지 체험과 가상 모험 공간이 마련된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소설 속 주인공들이 겪는 모험과 감정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이번 ‘에버랜드 오브 오즈’ 축제는 오즈의 마법사라는 친숙한 소재를 바탕으로, 누구나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테마파크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이 단순한 관람을 넘어, 자신만의 모험과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온라인 티저 영상과 일러스트 공개만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축제 기간 동안 실제 방문객들의 만족도와 몰입감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화제가 된 이번 티저 콘텐츠는 블로그와 커뮤니티 등에서도 빠르게 확산되며, 에버랜드 가을축제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특히 ‘당신의 모험은 어느 쪽인가요?’라는 메시지는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관람을 넘어, 자신만의 선택과 모험을 경험하도록 유도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에버랜드는 축제 전용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예약과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체험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번 ‘에버랜드 오브 오즈’ 가을축제는 9월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소설 속 판타지 세계를 실감나게 재현한 테마존, 캐릭터 체험, 상호작용형 이벤트, 미니 공연 및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올가을 최고의 몰입형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에버랜드는 이를 통해 국내 테마파크 축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폭넓은 관객층을 만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