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단순한 연주회가 아니다... 750번의 무대, 10년의 역사가 증명할 '눈물의 하모니'가 온다

이번 연주회의 부제는 '10년의 동행, 9번째 무대의 감동'이다. 이 한 문장에는 지난 10년간 단원들이 흘렸을 땀과 눈물, 그리고 그들의 성장을 묵묵히 지지하며 함께 걸어온 수많은 이들의 이야기가 응축되어 있다. 따라서 이번 무대는 단순히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선보이는 공연을 넘어, 발달장애 전문 연주자들의 경이로운 음악적 성취를 증명하고, 앙상블의 오늘이 있기까지 아낌없는 박수와 격려를 보내준 지역사회와 후원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그 의미만큼이나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기대를 모은다.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특별한 협연 무대들이 대거 마련된 것. 국내 최정상급 바이올린 교수진이 단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실력파 클라리넷 앙상블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또한, 장애의 벽을 넘어 음악으로 소통하는 또 다른 아티스트인 시각장애인 보컬리스트와 드림위드앙상블 빅밴드의 협업은 이번 공연의 백미로 꼽힌다.

공연의 1부에서는 로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서곡'이 클라리넷 앙상블의 경쾌하고 화려한 연주로 힘차게 포문을 연다. 이어, 앙상블 소속의 발달장애인 테너 윤용준이 무대에 올라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바이올리니스트 윤동환, 임지희 교수가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을 통해 세대를 초월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인다. 2부에서는 아카데미 클라리넷 앙상블의 모차르트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와 색소폰 앙상블의 '아를의 여인' 모음곡이 이어지며 한층 깊어진 앙상블의 역량을 과시한다. 대미를 장식할 무대는 시각장애인 보컬리스트 이아름, 김지호와 드림위드앙상블 빅밴드가 함께 꾸민다. 이들은 냇 킹 콜의 불후의 명곡 'Unforgettable'과 'L-O-V-E'를 재즈 선율에 실어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총괄 기획을 맡은 윤동혁 공연팀장은 "지난 10년간 뉴욕 UN 본부, 청와대, 남아공 순회공연 등 750회가 넘는 국내외 주요 무대를 통해 실력을 갈고닦은 단원들의 역량과, 그들의 뒤를 잇는 아카데미 교육생들의 눈부신 성장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장애라는 껍데기를 넘어 오직 음악 그 자체로 관객과 소통하는 최고의 공연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옥주 이사장은 "드림위드앙상블의 정기연주회는 이제 단순한 공연을 넘어 전국의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소통과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공연을 통해 발달장애인 연주자들이 빚어내는 특별하고도 순수한 음악의 향연이 관객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주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의 위대한 여정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으로 계속된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