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여가
작정하고 부산 온 경남…축제·맛집 정보에 '피크닉 매트'까지 뿌린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경남 관광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산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적인 '총력전'의 성격을 띤다. 창원시, 진주시, 통영시를 필두로 경남의 11개 시군과 김해문화관광재단, 창원레포츠파크 등 5개 유관 기관이 총출동해 그야말로 '경남 관광 어벤져스'를 구성했다. 이들은 각각의 개성과 매력을 담은 독립 부스를 차리고 부산 시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에 나선다.
각 부스는 단순한 홍보물 비치를 넘어, 가을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원스톱 여행 컨설팅 센터'로 운영된다. 밤하늘과 남강을 화려하게 수놓는 '진주남강유등축제',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맥주와 소시지를 즐기는 '남해독일마을축제', 부자의 기운을 받아 간다는 독특한 테마로 화제를 모으는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등 경남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 정보는 기본이다. 여기에 더해, 각 시군이 숨겨둔 단풍 명소, 억새 군락지,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가을 풍경과 추천 여행 코스, 현지인만 아는 맛집과 감성 숙소 정보까지 아낌없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중심의 구성이 돋보인다. 16개 참가 기관은 부스별로 특색을 살린 자체 이벤트를 진행하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부산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미션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10개 이상의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 투어'를 완수한 방문객에게는 가을 나들이 필수품인 '피크닉 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는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방문객들에게 부스 곳곳을 둘러보며 경남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장치다.
경남이 이처럼 부산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에서 대규모 연합 홍보전을 펼치는 것은 그만큼 부산 시장의 중요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는 부산 시민들에게 올가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행지가 '경남'이 되도록 확실한 눈도장을 찍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명이다. 단 하루 동안 펼쳐질 이번 캠페인이 경남 가을 관광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기폭제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