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Sports
결국 칼 빼 들었다…궁지에 몰린 모리야스, 감독직 건 ‘도박수’ 던지나

그는 10월에 있을 파라과이, 브라질과의 평가전을 앞두고 대대적인 선수단 개편을 선언했다. 특히 지난 미국 원정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던 선수들을 과감히 제외하겠다는 방침을 명확히 했다. 모리야스 감독은 "미국 원정에서 활약한 선수도 있었고, 실력을 발휘하지 못한 선수도 있었다. 그 부분은 교체해 나가고 싶다"며 기존 선수들에게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날렸다. 이는 단순히 몇몇 선수를 교체하는 수준을 넘어선다. 그는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월드컵 무대에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다고 느껴지는 선수라면 소집하고 싶다"며 새로운 얼굴의 발탁 가능성을 시사했다.

변화의 핵심은 파격적인 선수 선발 기준에 있다. 모리야스 감독은 "2부 리그에 있더라도 국제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다는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대표팀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밝히며 사실상의 폭탄 선언을 했다. 이는 유럽 빅리그는 물론이고 포르투갈, 네덜란드 등 중위권 리그에도 수많은 선수가 진출해 있는 일본 대표팀의 기존 발탁 관행을 완전히 뒤엎는 것이다. 통상 일본 대표팀은 1부 리그 선수만으로도 충분한 경쟁력 유지가 가능해 굳이 2부 리거를 선발할 명분이 부족했다. 만약 2부 리그에서 발탁한 선수가 부진할 경우 모든 비판의 화살은 감독에게 향하기에, 이는 감독직을 걸어야 할 수도 있는 상당한 리스크를 동반하는 결정이다. 하지만 모리야스 감독은 월드컵 본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리스크를 감수하고서라도 팀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최선의 카드를 찾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내비친 것이다. 월드컵 우승이라는 목표를 위해 소속 리그의 격을 따지지 않는 파격적인 승부수를 던진 셈이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