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사회
윤석열이 칼질한 예산, 이재명이 살렸지만…청소년계가 '반쪽짜리'라며 분노하는 진짜 이유


이처럼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인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구체화하려는 여가부의 전향적인 움직임에 청소년계는 일단 긍정적인 변화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지난 정부에서 존폐 위기까지 거론되며 위축되었던 분위기와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진전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환영의 목소리 이면에는 여전한 아쉬움과 근본적인 한계에 대한 비판이 공존한다. 이번 예산 증액이 국제교류나 그룹 활동 등 일부 사업에 집중되었을 뿐, 지난 정부 시절 삭감되었던 다른 핵심 분야의 예산은 여전히 외면받아 '반쪽짜리 정상화'에 그쳤다는 지적이 나온다. 더욱이 청소년계가 오랫동안 요구해 온 숙원 과제들은 이번에도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 청소년 정책의 독립성과 상징성을 위해 별도의 독립 부처를 신설하거나, 최소한 부처 명칭에 '청소년'을 포함시켜 '성평등가족청소년부'로 개편해달라는 요구가 이번에도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이다. 결국 예산 증액이라는 가시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정책을 바라보는 정부의 근본적인 시각에는 변화가 없다는 비판이 나오면서 마냥 환영하기는 이르다는 신중론이 힘을 얻고 있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