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세계뉴스
단순 고장이 아니었나?…트럼프 '사보타주' 주장에 유엔-비밀경호국 동시 조사 착수 '파문'


대통령의 이례적인 '사보타주' 주장에 사태는 단순한 해프닝을 넘어 외교 문제로 비화하는 모양새다. AP 통신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즉각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앞으로 공식 서한을 발송해 23일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에 대한 명확한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한 유엔 역시 즉각적인 진상 조사에 착수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사무국에 직접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으며, 이 사실을 주유엔 미국대표부에 통보하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여기에 더해 미국 대통령의 신변 보호를 책임지는 비밀경호국(Secret Service)까지 자체 조사에 돌입했다고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이 밝히면서 파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세계 각국 정상들이 모이는 유엔의 심장부에서 벌어진 전례 없는 기술 결함들이 과연 단순한 우연의 일치인지, 혹은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대로 특정 세력의 의도적인 방해 공작인지, 유엔과 미국 비밀경호국의 조사 결과에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