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Sports
'손흥민' 대신 택한 건 감독 경질?…1년 만에 토사구팽당한 명장의 눈물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리그 2위와 승점 8점 차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을 차지하고 '올해의 감독상'까지 거머쥐었던 명장을 향한 너무나도 가혹한 처사였다. 하지만 사우디 슈퍼컵 준결승 탈락에 이어 리그에서 라이벌에게 당한 2연패는 구단 수뇌부의 인내심을 한계에 다다르게 했다. 결국 알이티하드는 하산 알칼리파 임시 감독 체제로 전환하며, 당장의 위기를 수습하고 새로운 사령탑을 물색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이번 사태는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스타들을 끌어모으고 있는 사우디 리그의 무자비한 생존 경쟁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블랑 감독이 기록한 38경기 29승 5무 4패라는 경이적인 성적표도, 리그 1위와의 승점 차가 단 3점에 불과한 현재 순위도 그의 자리를 지켜주지 못했다. 즉각적인 성과와 압도적인 경쟁력을 유지하지 못하면 그 어떤 공로도 소용없다는 냉혹한 현실만이 증명된 셈이다. 한편, 알이티하드의 이번 결정은 지난여름 이적 시장에서의 행보와도 무관하지 않다는 시각이 존재한다.
당시 구단은 손흥민 영입에 천문학적인 금액을 제시하며 공을 들였으나 끝내 영입에 실패했고, 이렇다 할 공격 자원 보강 없이 시즌을 맞이했다. 결국 손흥민이라는 확실한 해결사를 놓친 아쉬움이 부메랑이 되어 돌아왔고, 팀이 위기에 빠지자 가장 먼저 감독에게 책임을 묻는 결과로 이어진 것이다. '우승 청부사'마저 1년을 버티지 못하게 만든 알이티하드의 이번 선택이 과연 어떤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킬지, 아랍 리그의 향방에 모든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