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경제·금융
올해 일본 최고 히트상품에 ‘신라면’이?…일본 경제지가 ‘콕’ 찍어 선정한 이유
한국 라면이 ‘라면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일본 시장의 심장부를 뚫었다. 농심은 자사의 ‘신라면 툼바’가 한국 라면 역사상 최초로 일본의 권위 있는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가 선정하는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닛케이 트렌디는 일본경제신문(닛케이)이 발행하는 월간지로, 매년 연말에 발표하는 ‘히트상품 베스트 30’은 한 해 동안의 판매 실적, 시장에 미친 영향력,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본 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이 리스트에 한국의 라면 제품이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는 K-푸드의 위상이 한 단계 격상되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평가된다.신라면 툼바의 성공 비결은 현지화와 차별화 전략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닛케이 트렌디는 “인스턴트 라면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에서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소개하며 성공 요인을 구체적으로 짚었다. 신라면 고유의 매운맛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해 만들어낸 ‘매콤한 크림 파스타’ 같은 독특한 풍미가 일본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또한, 쫄깃한 면발이 주는 높은 만족감과 더불어, 일본에서는 상대적으로 드문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 용기면’이라는 점이 편리함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세대에게 신선한 매력으로 다가갔다. 이는 전통적인 일본 라면 시장의 문법에서 벗어난 새로운 접근 방식이 오히려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평가는 실제 판매 성과로 고스란히 입증된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최대 편의점 체인인 세븐일레븐을 통해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처음 선보였다.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단 2주 만에 초도 물량으로 준비했던 100만 개가 전량 소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초기 성공에 힘입어 농심은 9월부터 봉지면 형태의 제품도 출시하며 세븐일레븐뿐만 아니라 패밀리마트, 로손 등 일본의 주요 편의점 체인으로 판매망을 전국적으로 확대했다. 그 결과, 일본 시장에 출시된 이후 신라면 툼바 브랜드의 누적 판매량은 약 700만 개를 돌파하며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번 신라면 툼바의 쾌거는 단순히 한 제품의 성공을 넘어, K-라면이 세계적인 미식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음을 보여준 사례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 종주국으로 불리는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신라면 툼바의 색다른 매운맛이 인정받아 한국 라면 최초로 히트상품에 선정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이어 “이번 성공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신라면 브랜드가 가진 무한한 매력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과 식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라면의 본고장에서 울려 퍼진 K-라면의 승전보는 앞으로 펼쳐질 글로벌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