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사회
특검 "계엄 실패 직후 김건희, 윤 대통령에 격분"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사태를 수사해 온 내란특검이 계엄 실패 직후 윤 전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씨 사이에 격렬한 부부 싸움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진술을 공개했다. 특검은 김 씨가 계엄 모의나 실행에 직접 가담한 정황은 발견하지 못했으나, 계엄의 목적 안에 김 씨의 사법 리스크 해소가 포함돼 있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으며 관련 수사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2024년 하반기, 윤 전 대통령 부부는 '명태균 게이트'와 '디올백 수수 의혹' 등 김건희 씨를 둘러싼 사법 리스크가 연이어 터지면서 정치적 위기에 직면했다. 특히 대통령실은 김 씨 관련 의혹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고수해왔으며, 윤 전 대통령은 2024년 11월 7일 기자회견에서 "검찰총장 할 때부터 저를 타깃으로 하는 것이지만, 저희 집사람도 없는 것까지 만들어서 제 처를 많이 악마화시킨 것은 있다"며 부인을 공개적으로 옹호하기도 했다.
내란특검은 오늘 수사 결과를 발표하며 비상계엄의 근본적인 목적을 "권력 독점과 유지"로 규정했다. 특검은 김건희 씨가 계엄의 모의와 실행에 직접 관여하지는 않은 것으로 판단했으나, 계엄이 성공했을 경우 김 씨에 대한 검찰 수사가 무마되거나 축소됐을 것이라는 점을 시사하며 계엄과 사법 리스크 해소 사이의 연관성을 닫지 않았다.
이 과정에서 특검은 계엄 실패 직후 윤 전 대통령 부부 사이에서 벌어진 갈등 상황에 대한 측근의 진술을 공개했다. 김건희 씨의 측근은 특검 조사에서 "김건희 씨가 내가 생각하고 계획한 것이 많았는데 계엄을 선포해 모든 걸 망쳤다며 윤 전 대통령에게 크게 화를 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김 씨가 계엄의 성공을 통해 기대했던 특정 목적이나 계획이 있었으며, 계엄 실패로 인해 그 계획이 무산되자 윤 전 대통령에게 책임을 물은 것으로 해석될 여지를 남긴다.

특검은 12.3 계엄 당일 김건희 씨의 행적을 파악하기 위해 당시 김 씨가 다녀간 성형외과 의사 등을 불러 조사했으나, 당일 행적만으로는 계엄에 직접 개입한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JTBC 보도와 내란특검의 자체 조사 결과, 윤 전 대통령 부부가 김건희 씨 수사와 관련된 주요 고비마다 박성재 당시 법무부 장관에게 직접 연락하여 사실상 수사를 지휘하려 했던 정황이 박 전 장관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를 통해 다수 확인된 바 있다. 이는 김 씨의 사법 리스크를 해소하려는 시도가 계엄 선포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현재 별도로 진행 중인 '김건희 특검'은 내란특검으로부터 관련 자료 일체를 넘겨받아, 김건희 씨에 대한 수사 무마 시도가 비상계엄이라는 초유의 사태와 어느 정도의 관련성을 맺고 있는지 집중적으로 수사하고 있다. 이번 내란특검의 발표는 김건희 특검의 수사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하며, 향후 수사 방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