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여가
설엔 칭다오, 현충일엔 이탈리아? '미리 짜는 휴가'
2026년 상반기 공휴일을 겨냥한 여행사들의 발 빠른 움직임이 시작됐다.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2026년의 주요 연휴를 미리 선점하려는 '얼리버드' 여행객을 위해, 각 시기별 특성에 맞춘 테마 여행 상품을 담은 '2026 놓치면 아쉬운 여행 타이밍' 프로모션을 공개했다.이번 기획전의 핵심 전략은 '시기별 맞춤 테마' 설정이다. 단순히 인기 여행지를 나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설 연휴, 삼일절, 현충일 등 각 공휴일이 갖는 의미와 기간을 고려하여 여행의 성격과 목적지를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짧은 연휴에는 미식과 휴식에 집중하고, 의미 있는 국경일에는 역사 탐방을, 긴 연휴에는 장거리 프리미엄 여행을 제안하는 식이다.

짧은 설 연휴 기간에는 중국 칭다오와 같은 근거리 여행지가 전면에 나섰다. 특급 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양꼬치 무제한 식사와 같은 미식 콘텐츠를 결합해 짧은 기간 동안 만족도 높은 '먹고 쉬는' 여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동 부담은 최소화하고 여행의 즐거움은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삼일절 연휴에는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여행 상품이 눈길을 끈다. 안중근 의사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중국 대련, 여순 지역 방문 코스가 대표적이다. 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 여행을 통해 역사적 사건을 체험하고 배우고자 하는 수요를 겨냥한 '콘텐츠형 여행'으로, 삼일절의 의미를 더 깊게 만들고자 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등이 이어지는 5월의 '황금연휴'에는 여행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추가 비용 부담과 피로감을 유발하는 팁, 옵션 관광, 쇼핑센터 방문을 모두 제외한 '3無(무)' 정책을 적용한 대만 여행 상품이 그 예다. 오롯이 현지의 문화와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기는 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6월 현충일 연휴에는 장거리 프리미엄 여행을 제안한다. 국적기 직항으로 이동 편의성을 높인 이탈리아 일주 9일 상품은 파스타, 티본스테이크 등 현지 특식 10가지를 포함시켜 미식 경험을 강화했다. 유구한 역사와 문화 탐방, 그리고 미식까지 아우르는 깊이 있는 여행으로, 긴 호흡의 재충전을 원하는 여행객들을 공략한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