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여가
설엔 칭다오, 현충일엔 이탈리아? '미리 짜는 휴가'
2026년 상반기 공휴일을 겨냥한 여행사들의 발 빠른 움직임이 시작됐다.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2026년의 주요 연휴를 미리 선점하려는 '얼리버드' 여행객을 위해, 각 시기별 특성에 맞춘 테마 여행 상품을 담은 '2026 놓치면 아쉬운 여행 타이밍' 프로모션을 공개했다.이번 기획전의 핵심 전략은 '시기별 맞춤 테마' 설정이다. 단순히 인기 여행지를 나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설 연휴, 삼일절, 현충일 등 각 공휴일이 갖는 의미와 기간을 고려하여 여행의 성격과 목적지를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짧은 연휴에는 미식과 휴식에 집중하고, 의미 있는 국경일에는 역사 탐방을, 긴 연휴에는 장거리 프리미엄 여행을 제안하는 식이다.

짧은 설 연휴 기간에는 중국 칭다오와 같은 근거리 여행지가 전면에 나섰다. 특급 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양꼬치 무제한 식사와 같은 미식 콘텐츠를 결합해 짧은 기간 동안 만족도 높은 '먹고 쉬는' 여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동 부담은 최소화하고 여행의 즐거움은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삼일절 연휴에는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여행 상품이 눈길을 끈다. 안중근 의사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중국 대련, 여순 지역 방문 코스가 대표적이다. 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 여행을 통해 역사적 사건을 체험하고 배우고자 하는 수요를 겨냥한 '콘텐츠형 여행'으로, 삼일절의 의미를 더 깊게 만들고자 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등이 이어지는 5월의 '황금연휴'에는 여행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추가 비용 부담과 피로감을 유발하는 팁, 옵션 관광, 쇼핑센터 방문을 모두 제외한 '3無(무)' 정책을 적용한 대만 여행 상품이 그 예다. 오롯이 현지의 문화와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기는 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6월 현충일 연휴에는 장거리 프리미엄 여행을 제안한다. 국적기 직항으로 이동 편의성을 높인 이탈리아 일주 9일 상품은 파스타, 티본스테이크 등 현지 특식 10가지를 포함시켜 미식 경험을 강화했다. 유구한 역사와 문화 탐방, 그리고 미식까지 아우르는 깊이 있는 여행으로, 긴 호흡의 재충전을 원하는 여행객들을 공략한다.
inewsbrief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